본문 바로가기
정보

겨울철 필수템 초음파식 가열식 가습기 비교

by Goice 2024. 1. 5.
반응형

겨울철 필수템 초음파식 가열식 가습기 비교

겨울철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코가 건조해 코딱지가 생기거나 목이 칼칼한 경우가 있습니다. 겨울철 낮은 온도로 인해 습도 또한 낮아져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가습기가 필수템인 이유와 초음파식 가열기와 가열식 가습기 비교 포스팅입니다. 

 

가습기, 겨울철 필수템 중 하나

앞서 말한 대로 콧속이 건조하거나 목이 칼칼한 경우가 유독 겨울철에는 많습니다. 평소 비염을 앓고 있거나 편도가 약한 분들이라면 이런 사소한 증상으로 인해 감기나 호흡기 질환 등에 노출되기 쉬운 환경입니다. 

 

또한, 낮은 온도와 낮은 습도는 피부에도 취약합니다. 피부 정상 방어막을 약화시켜 피부염에 걸릴 확률이 증가하며, 아토피를 악화시키는 환경입니다. 

 

이렇게 호흡기 질환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지 않은 겨울철에는 주변 환경 즉, 습도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게 가습기입니다. 가습기의 용도야 많이들 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철 집안 실내 온도 유지를 위해 온풍기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습도까지 생각하신다면 가습기의 쓰임새가 조금은 더 높습니다. 

 

초음파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비교

구분 초음파식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살균가열 X 100 ℃
분무온도 차가움 뜨거움
소비전력
목표 습도 도달 시간 빠름 느림
비용 저렴 상대적으로 비쌈
소음 조용 상대적 소음(보글보글)
주변 온도 차가워짐 따뜻해짐

 

 

선택사항

초음파식 가습기

초음파식 가습기는 물을 기화하는 것이 아닌 물 입자를 잘게 부수어 공기 중에 뿌리는 형태입니다. 물속에 또는 필터, 수조 안에 세균, 바이러스 등이 있을 경우 그대로 공기 중에 뿌려지게 됩니다. 따라서, 청소 및 관리가 너무나 중요합니다. 관리가 안 되어 있을 시에는 세균, 바이러스를 포함한 미세 입자가 폐로 들어갈 수 있는 치명적인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아이가 있는 집에는 더 위험합니다.  

 

가열식 가습기

물을 끓여 기화시켜 수증기를 뿌리는 형태입니다. 초음파식 가습기의 제일 큰 단점인 위생 부분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전력이 높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소비전력이 높다는 것만 보면 짧게 틀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열식 가습기는 수조에 있는 물을 끓이기 위해 시간이 걸리고, 수증기를 공기에 뿌리는 것이기 때문에 목표 습도까지 올리는데 상당한 시간이 소요됩니다. 결국 소비전력이 높은 제품을 하루 종일 틀어놔야 한다면, 전기 요금을 고려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반응형